A Streetcar Named Desire

Director : Elia Kazan

Editor : David Weisbart

Release data : September 19, 1951 (New York)

Running time : 125 minutes

Country : United States

Language : English





Plot

이 이야기는 뉴올리언스에 있는 동생 스텔라의 집에 언니 블랜치 드부아가 오면서 시작된다. 블랜치는 원래 살던 곳에서 많은 아픔을 겪고 스텔라의 집에 왔고, 스텔라는 그런 그녀를 동정하며 잘 대해주려고 한다. 블랜치는 둘의 허름한 집에 불만을 표했고 폴란드 노동자 출신이자 스텔라의 남편인 스탠리 코왈스키는 블랜치에게 노골적으로 적대감을 드러냈다. 스탠리는 분노 조절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이었고, 임신한 아내에게까지 폭력을 휘둘렀지만 스텔라는 불만을 많이 표출하지 않았다. 문제는 이 부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스탠리는 블랜치의 많은 거짓말을 찾아냈고 그녀가 허언증을 앓고 있다는 것도 확인했다. 부부는 결국 블랜치를 정신병원에 보내고 스텔라도 아이를 낳게 된다. 마지막으로 스텔라도 결심을 하고 아이와 함께 집을 나간다.

느낀 점

욕망이라는 이름을 가진 전차는 처음에 나오고 다시 등장하지 않는다. 그러한 점에서 이 전차는 주제를 암시하는 장치로서의 역할을 하며, 또한 블랜치가 이 전차를 타고 오기 때문에 작품의 시작을 알리기도 한다. 전차를 타고 온 블랜치의 삶은 거짓으로 뒤덮여 있으며 부부 또한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스텔라는 매번 잘못된 선택을 하며, 그녀의 남편인 스탠리는 폭행을 일삼고 작후반에는 블랜치를 강간 하기까지 한다. 이 작품의 대부분의 등장인물은 결함이 있으며 이 작품의 제목은 그것을 나타내기 위한 것 같기도 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Les Misérables

A Farewell to Arms

발제